Skip to content Skip to footer

창원시, 창창 IR데이·창창 스타클럽 데이 행사 개최

News

창원시, 창창 IR데이·창창 스타클럽 데이 행사 개최

2023.03.29.

투자사와 창업기업 간 심층투자 면담 지원

[창원=뉴시스]강경국 기자 = 경남 창원시는 창업지원센터 세미나홀에서 지역의 우수한 기술창업 기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지원하는 창창 IR데이와 투자사와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창창 스타클럽 데이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.

1부 행사는 투자기업 발굴을 위한 창창 IR 데이, 2부 행사는 투자사와 창업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한 창창 스타클럽데이로 각각 진행이 됐다.

창창 IR 데이는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로 ‘창원에서 창업하자!’는 슬로건의 약자이며, 창원 소재 투자사인 ㈜경남벤처투자 주도하에 IR 기업에 대한 투자상담과 컨설팅까지 이어졌으며 연간 5회(홀수달) 개최될 계획이다.

경남벤처투자는 창원시 자체펀드인 C-블루윙 펀드 2호 차세대 지역뉴딜&바이오펀드 운용사다.

창창 스타클럽 데이는 창원시 창업 네트워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창업지원기관, 투자사(VC)와 (예비)창업기업 간 투자 네트워킹을 위해 올해 처음 기획되었으며 연간 6회(홀수달) 개최될 계획이다.

창창 IR데이 발표에는 ㈜헥스(B2E 전기발전 운동기구 및 장치), ㈜에이지로보틱스(AI 자율주행 농업로봇 시스템), ㈜디엑스솔루션즈(AI RPA기반 지능형 관제서비스), ㈜미라클레어(수면이갈이 완화 디지털 의료기기), ㈜에스브이엔지니어링(액체 펌프부품 제작) 등 5개 사가 참가했다.

창창 스타클럽데이에는 ‘초기 스타트업의 자금 조달’이라는 주제로 경남벤처투자사 특강이 진행됐다.

홍남표 시장은 “창창 IR데이와 네트워킹 행사로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매칭해 성공적인 투자 유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”며 “네트워킹이 활성화되어 스타트업의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출처 : https://www.newsis.com/view/?id=NISX20230329_0002245877&cID=10812&pID=10800